본 포스트는 본격 중대한 내용은 빼놓고 스포일링하는 지름을 유발하는 감상문을 지향합니다.

본 포스트의 모든 그림, 캐릭터, 고유명사는 마블 코믹스에 귀속됩니다. 마블 코믹스 공식 사이트에서 질러서 봅시다.



원래 얼음집 쪽에서는 이슈 5와 6을 몰아서 한큐에 포스팅 해버렸지만... 옮겨오는 과정에서 수정 좀 하며 (보강과는 다르다! 보강과는!!) 따로 분리해서 포스팅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이슈에선 딱히 스토리의 진전은 없었지만, 블랙 스완의 과거사를 보여주면서 미래의 떡밥을 풀어 놓는군요... 고로 감상문이 썰렁해질 수 밖에 없다는 게 함정 (...)



어찌어찌 귀환한 일루미나티는 본격적으로 반물질 폭탄의 베타 테스팅 (...) 을 위해서 가둬놨던 셀 안에서 블랙스완을 꺼냅니다. 물론 고양이 목걸이 (...) 를 빙자한 폭탄은 덤 (...)

물론 그 와중에도 블랙 스완에게 말빨로 대차게 까이는 일루미나티...

...근데 솔직히 이미 어느 쪽이 악역인지 알 수 없는 현시창 상황이라는 게 함정 (...)



그나저나 블랙 스완 옆에는...

...평행 세계의 해럴드 오브 갤럭투스... 발린 줄 알았더니 어찌어찌 치트키 블랙 볼트를 써서 잡은 모양이더군요. 다만 세계 자체는 결국 갤럭투스가 냠냠 한 듯 (...)

결국 갤럭투스 덕분에 오명을 쓰는 건 일단 면한 일루미나티...



그리고 다른 일루미나티 일행과 (아마도) 첫 대면 하는 자리에서 더러운 네크로맨서라고 의사양반을 까는 블랙 스완 (...)

...근데 틀린 말은 아닌 듯 (...) 전 이슈에서 의사 양반이 준비하던 걸 보면 (...)



블랙 스완의 말로는 그녀가 있던 세상은 블랙 프리스트라는 일당들에 의해 전멸당한 듯...

그리고 그녀 혼자만 그쪽 세계에 전설처럼 전해지는 위대한 마님 (...) 에게 선택받아 살아남은 듯 하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본편을 읽으시는 걸 추천 (...)

그리고 동조이라는 현상에 대해서도 상당히 추상적인 설명이 나오는데, 라붐 알랄 (Rabum Alal) 이라는 존재와 뭔가 관련이 있는 모양이군요. The Great Destroyer 라는 별명이 붙는 존재인 듯 한데, 이 분이 태어나면 모든 세상의 때이른 파멸이 다가오게 되는 지라, 그걸 막기 위해 지구"들"을 희생한다는 모양...

그리고 그 파멸의 과정에서 벌어지는 게 동조이라는 현상인 듯.



이야기 하는 와중에 지금까지 내내 먹튀 (...) 짓만 하고 있던 비스트한테 한 마디 하는데...

유토피아 스토리 아크에서 나왔던 다크 비스트도 그렇고, 역시 평행 세계의 비스트만 놓고 보면 비스트도 은근 유리멘탈일 듯 (...)

왜 그런지는 본편을... (쿨럭)



그리고 초반부터 눈 색이 변하는 것 때문에 혹시나 하고 있었는데, 역시 동조 현상을 감지하는 장치를 눈에 심어놓은 모양이군요. 비스트가 마개조 당해서 손에 박은 것 보다 훨씬 더 고성능인지, 일루미나티들은 감지도 못한 다음 동조 현상을 벌써 파악하고 있었다는 듯...

언제냐고 묻는 그들에게...

minutes라고 쿨하게 답하는 블랙 스완 (...)



그리고 하필 다음 융합이 벌어지는 곳이 라트베리아라는 것을 끝으로 이슈 종료... 어째 또 우리의 콩라인 둠의사는 일루미나티에게 낚여서 오명을 뒤집어 쓰게 될 듯 하군요 (...)


2013/09/08 - [Marvel Now!/뉴 어벤저스] - 뉴 어벤저스 vol. 1 Everything Dies 이슈 1. Memento Mori 감상

2013/09/09 - [Marvel Now!/뉴 어벤저스] - 뉴 어벤저스 vol. 1 Everything Dies 이슈 2. In secret, they rule 감상

2013/09/10 - [Marvel Now!/뉴 어벤저스] - 뉴 어벤저스 vol. 1 Everything Dies 이슈 3. Infinity 감상

2013/09/12 - [Marvel Now!/뉴 어벤저스] - 뉴 어벤저스 vol. 1 Everything Dies 이슈 4. World Eater 감상


Posted by 非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