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트는 본격 중대한 내용은 빼놓고 스포일링하는 지름을 유발하는 감상문을 지향합니다.

본 포스트의 모든 그림, 캐릭터, 고유명사는 마블 코믹스에 귀속됩니다. 마블 코믹스 공식 사이트에서 질러서 봅시다.



...뭔가 심히 캡틴 플래닛을 연상시키는 표지이긴 합니다만... 이 후의 전개를 알고 이 표지를 다시보니 뭔가 참 만감이 교차하는군요. 게다가 잘 보면 이 시점에서 이미 누군가 한 명의 팔이 안 보이는 걸 알 수 있...

본격 표지는_모든_것을_알고있다.jpg (...)

아, 그리고 이후 다른 이슈에도 적용되는 거지만, 리그베다 (엔하) 위키에 나와있는 표현에 맞춰서 가존 감상에서 쓰던 표현을 몇몇 수정했습니다. 동조라던가 (...)


이야기 현재 시점에서 세 시간 전...

블랙 팬서한테 그대로 잡힌 모양인 지, 격리 셀 비스무리한 곳에 갖혀 있는 블랙 스완... 여전히 수메르어로 뭐라 중얼거리는데...

...알 게 뭐야, 고대어 따위 (......)

그나저나 이놈의 아이패드 확 집어 던지고 싶네요. BlogNow로 드래프트 써놨다가 포스팅 하는 중인데, 이놈의 망할 아이패드 키보드는 왜 이렇게 어이없는 오타가 잘 나는 건지... 갤럭시 탭으로 할 땐 오타는 적었는데... 대신 안드로이드라 느려서 문제였지 (...)

뭐, 대신에 이글루스 모바일 웹으로 올리던 시절의 이미지 10장 제한에선 풀려날 수 있으니... 아, 그런데 티스토리는 모바일 업로드 제한 없던가 (...)


그런 그녀를 찾아온 리드 리처즈.

여기서 모 위키에 잘못된 기술이 있었기에 바로잡는 겸사겸사 스포일링 하면... 위 대사에서 볼 수 있듯, 블랙 팬서가 본 하늘에 떠 있던 천체는 지구 맞습니다 (...)

자세한 건 뒷쪽에서 계속...



피도 눈물도 없을 악역처럼 보이던 블랙 스완이지만...

리드의 무심한 듯 쉬크한 한마디에 감정이 폭발... 스스로 그런 짓 하고도 멘붕하지 않을 위인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서도 (...)


그 시각, 네크로폴리스의 한 켠에서는 블랙 팬서와 네이머가 대면중입니다. 전 이슈에서 와칸다 인들이 네이머를 바라보며 한 말도 있지만, 역시 AvX 시절의 일 때문에 네이머는 와칸다에서는 천하의 개쌍놈 취급인 듯 하군요...

...그리고 이 일은 훗날...

그나저나 이후 이슈에서는 간지 훈남 중년으로 나오는 네이머가 여기선 무슨 노먼 오스본 같이 생겼... 아니 원래 이 쪽이 더 네이머스럽긴 한데 (......)


그나저나 이 작가진의 떡밥 살포 능력을 생각하면, 그리고 뒷 이슈에서의 사건을 생각하면, 이것도 사실 중대한 복선일지도......

...제발 아니길 ㅡㅜ



그리고 마침내 현재로 돌아와서 이슈 1 시작 시점에서의 어두컴컴한 말을 늘어놓는 리드... 그리고 이야기가 본론으로 들어가려는 찰나, 네이머가 츤츤대면서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인피니티 젬고 함께 자기 소개를 요청합니다 (...) 

과거에 한 번 짝퉁이 침입한 적이 있었다는 이유로 (...) 아니, 시크릿 인베이전 까지의 전개를 생각하면 한 번이 아닐텐데 (......)

실상은 너님들 누구? 라는 독자들을 위한 배려... 일지도 (...)


그리고 이어지는 미스터 판타스틱 선생님의 우주 멸망학 강좌 (......)

동조라는 현상이 어떤 원리로 일어나는 것인지, 그게 왜 심각한 것인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참고로 동조 자체는 정확시 여덟 시간만에 끝나는 게 맞군요. 대신 이후 이슈의 내용을 보면, 조기 경보 장치 자체는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양 (...)

하긴 뭐, 차원 넘나드는 걸 밥 먹듯이 하는 게 퓨처 파운데이션, 아니 리처즈 일가니, 차원을 달리는 조기 경보기쯤은 일도 아닐... 지도...?



중요한 떡밥이지만 이미 너무 널리 퍼져버려서 상해버린 탓에 공개하자면, 이 회의에서 캡틴의 열변에 의해 상대 지구를 파괴하는 수단은 일단 보류하고, 인피니티 건틀렛을 조립해 그 힘을 이용해 보기로 결정합니다.

그런데 캡틴의 연설 (?) 도중에 미래의 것으로 보이는 컷이 약 네 컷 지나가는 데... 뒷 이슈들을 읽고 나서 다시 그 장면들을 보면 다시 한 번 이 작가들의 떡밥 푸는 능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

그도 그럴것이, 뒷 이슈 안 보면 그냥 넘어가기 딱 좋은 장면들인지라... 어떤 장면들인지는 본편을 질러 보시면 알 수 있... (쿨럭)


그리고 모든 가능성이 실패했을 경우에 대한 최후의 대비책을 언급하는 리드의 말과 함께 이슈 종료...

정말, 다시 봐도 앞날이 불안한 요소들 뿐이군요 (먼산)

Posted by 非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