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 스토리모드 다 끝내고 언리미티드 모드 돌입해서 하다가 뭔가 괴랄한 요석 시스템 때문에 짜증나서 잠시 접어두고 일어 위키를 돌다보니 새로 선계 무기라는 게 추가되었다는 모양이더군요. 무기 연금으로 만드는 무기들이 원체 조건이 괴랄한데다 언리미티드 모드를 계속 돌아야 한다는 패널티가 있어서, 잠시 샛길로 새서 위키를 봐가며 하나씩 주워모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특정 무장으로 특정맵 (주로 그 무장이 추천 무장으로 등록된 맵) 에서 난이도 어려움 이상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귀중품 발견 보고가 뜨는 식입니다. 한 맵에서 동시에 여러명 분을 얻을 수는 없는 모양이더군요. 실제 동구의 전투 (洞口の戦い) 에서 타케나카 한베용 무기를 입수하니 서황은 조건 맞춰줘도 획득 불가능 하더군요. 드물게 동시에 격파수, 특정 무장 격파, 제한 시간 등의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맵의 경우, 중복 획득도 가능한 걸 확인했습니다.



뭐, 근데 사실 언리미티드 모드에서 위 스샷같은 워낙에 괴랄한 무기들이 많이 드랍되다 보니 그렇게 매력적이게 와닿지는 않습니다만... 숙련도 0인 상태에서 추가 공격력이 75라니 대체 저게 뭐하는 짓거리야!!! 게다가 언리미티드 노가다로 보주 만들어 놓으면 무기 연성도 따논 당상이니...



물론 저딴 무기를 얻으려면 위 스샷처럼 장기 (瘴気) 100레벨인 상태에서 미쳐서 날뛰는 적 네임드 무장들을 마구잡이로 후려잡아야 한다는 미친 조건이 따라오긴 합니다만... 우리에게는 그 짓을 가능하게 해주는 진 오로치느님이 있... 물론 전생 3번 완료로 성장석 297개 얻고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공격력 방어력 등등을 업글해줘야 하긴 합니다만... 어쨌든 불가능한 건 아닙...


각설하고, 9월 30일 밤 11시 30분 현재, 달랑 한 명, 타케나카 한베 선계 무기 입수한 상태입니다. 오늘은 일단 동구의 전투 (洞口の戦い) 담당 무장인 타케나카 한베, 서황, 등애 세 명것 부터 얻어봐야겠군요.


아, 그리고 무장별로 여러 가지 획득 방법이 있는 모양이니, 꼭 이 포스트에 있는 내용대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산)


본 포스트의 모든 캐릭터, 사진, 그림, 고유명사 등은 코에이에 귀속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선계 무기는 특정 무장으로 특정맵 (주로 그 무장이 추천 무장으로 등록된 맵) 에서 난이도 어려움 이상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귀중품 발견 보고가 뜨는 식입니다. 아래 조건은 반드시 해당 무장으로만 달성해야 합니다. 


단, 아래 조건 이외에도 해당 무장이 추천 무장으로 뜨는 맵에서는 어떤 방식으로든 획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무장이 많게는 두세가지 선계 무기 획득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본 포스트의 정보를 너무 맹신하지는 말아주세요.


또한 아래 조건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일부 조건이 누락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미달성시의 적 격파수, 경과 시간의 정보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비교 검증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트에서 확인가능한 무장


사마소 (司馬昭), 마초 (馬超), 방덕 (龐徳), 타케나카 한베 (竹中半兵衛), 서황 (徐晃), 등애 (鄧艾), 시마 사콘 (島左近), 장료 (張遼), 카구야 (かぐや), 쿠노이치 (くのいち), 주태 (周泰), 손상향 (孫尚香), 타치바나 긴치요 (立花誾千代), 마대 (馬岱), 서서 (徐庶), 황충 (黄忠)



1. 사마소 (司馬昭) : 선룡아도 (仙龍牙刀)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의 전투 (夷陵の戦い・改変前).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전투 개시 5분 이내에 적 500명 격파 및 타케다 노부토요 (武田信豊), 타케다 노부카도 (武田信兼)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어 위키의 정보가 약간 불확실하더군요. 일단 5분 시간 제한은 확실하고, 타케다 노부카도만이 아니라 타케다 노부토요도 잡아야 되는 모양인 듯. 노부카도만 잡은 상태에서는 귀중품 발견 보고가 안 뜨길래 혹시나 싶어서 냅다 달려서 노부토요까지 2초 남기고 잡았더니 획득 메세지 뜨더군요. 참고로 그때까지 석병팔진 근처에도 안 가서 황충 사망 소식이 안 떴습니다. 어쩌면 황충 사망하기 전이라는 것도 조건에 들지도 모르겠네요.간단 공략은 다음 그림을 참조하시길.



장착모습:





2. 마초 (馬超) : 선기창 (仙騎槍)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의 전투 개변후 (夷陵の戦い・改変).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500명을 격파 후, 쿠노이치 (くのいち) 타케다 노부카도 (武田信廉)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단 위키에는 저렇게 조건이 써져 있는데, 실제로는 약간 다른 듯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697킬 & 쿠노이치 및 석병팔진 외부의 적장 전원 격파 후, 투석차가 석병팔진 입구에 도착하는 순간 귀중품 발견 보고가 떴습니다. 어쩌면 위 조건을 투석차가 석병팔진 입구에 도착할 때 까지만 만족하면 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일어 위키 조건이 갱신 되었네요. 타케다 노부카도 격파가 정답인 듯 합니다. 쿠노이치 등장 전에도 획득 가능하다는군요.


장착모습:





3. 방덕 (龐徳) : 선운아봉 (仙雲牙棒)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의 전투 개변후 (夷陵の戦い・改変).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10분 이내로 사나다 유키무라 (真田幸村)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더이상의 설명이 必要韓紙?


장착모습:





4. 타케나카 한베 (竹中半兵衛) : 십이방팔선침 (十二方八仙針)



획득 가능 스테이지: 동구의 전투 (洞口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500명을 격파 후, 타치바나 긴치요 (立花誾千代)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특별히 어려운 조건은 아닙니다. 긴치요는 초반에 맵 하단부에 있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북상해 옵니다. 그때까지 맵 북쪽에 있는 적들만 잡다보면 얼추 450 정도 넘기니, 긴치요 따라오는 적 부하들 좀 잡아주고 긴치요를 잡으면 달성. 대체로 귀중품 발견 보고가 뜨는 부근에서 긴치요를 잡게 되리라 봅니다. 



참고로 귀중품은 위 사진처럼 언리미티드 모드의 보물 상자랑 똑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다른 무장도 마찬가지지만 저 적 격파수 및 적장 격파는 순수하게 타케나카 한베만으로 달성해야합니다.


장착모습:





5. 서황 (徐晃) : 선운대부 (仙雲大斧)



획득 가능 스테이지: 동구의 전투 (洞口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800명을 격파 후, 히미코 (卑弥呼) 를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한 번 더 해보니 왜 중복 획득이 안 되는지 이해가 가는군요... 귀중품 발견 장소가 같은 장소였... 결국 같은 맵을 필수적으로 세 번 돌아야 하는 불상사가... 아무튼 서황 역시 그냥 단순하게 적을 썰다가 히미코가 뜨면 히미코를 썰면 끝...


장착모습:





6. 등애 (鄧艾) : 열나선창 (烈螺仙槍)



획득 가능 스테이지: 동구의 전투 (洞口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1,000명을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시간 제한이 있을 지는 의문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초기 배치 북쪽 적 병력 전멸 후, 남쪽에서 증원오는 긴치요와 황개 부대 전멸, 제 3 세력으로 출현하는 요마군 전멸 후 조금 모자라는 격파수를 가후가 데려오는 적병으로 채웠습니다. 간당간당하게 히미코가 북상 완료하기 전 & 달기 출현하기 전이었군요.


장착모습:





7. 시마 사콘 (島左近) : 참룡선도 (斬龍仙刀)



획득 가능 스테이지: 우에다성의 전투 (上田城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1,000명을 격파 후 원소 (袁紹)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어 위키의 정보가 낚시여서 한 번 삽질했군요. 일어 위키에는 종회 (鍾会) 를 격파하라고 써 있는데, 그것만 믿고 천명 격파하고 원소를 다른 장수로 잡으니 안 나왔습니다. 천 명 격파하고 원소 잡는 순간 귀중품 발견 보고 뜨더군요. 참고로 종회는 장료 조건이었습니다.


장착모습:





8. 장료 (張遼) : 선봉쌍월 (仙鳳双鉞)



획득 가능 스테이지: 우에다성의 전투 (上田城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1,000명을 격파 후 종회 (鍾会)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이쪽은 종회가 조건이 맞으니 널널하게 적들 학살하다가 종회가 나오면 칼타이밍으로 잡고 되돌아가 줍시다 (...)


장착모습:





9. 카구야 (かぐや) : 신리선목 (神籬仙木)



획득 가능 스테이지: 나가시노의 전투 (長篠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토요토미 히데요시 (豊臣秀吉) 구원 성공 후 손오공 (孫悟空) 격파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획득 조건이 좀 묘한데... 일단 일어 위키에는 토요토미 히데요시 구원 성공 및 손오공 격파시 격파수 600. 시간은 전투 개시후 5분 이내 정도... 라고 써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토요토미 히데요시 구원 성공 및 손오공 격파시 격파수 500, 시간은 전투 개시후 5분 이내였습니다. 아마도 격파수 보다는 격파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크게 작용하는 듯 하군요. 어차피 손오공 잡으러 가는 길의 적들만 꼼꼼히 잡아도 격파수 500은 확보되니, 보험 겸사겸사 격파수도 같이 올려놓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장착모습:





10. 쿠노이치 (くのいち) : 절무원선인 (絶無円仙刃)



획득 가능 스테이지: 나가시노의 전투 (長篠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1. 손오공 (孫悟空) 을 자력으로 격파할 것.

2. 곽회 (郭淮) 를 자력으로 구조할 것.

3. 하세쿠라 츠네나가 (支倉常長) 를 격파할 것. (격파시 격파수 800 이상?)


위 조건 만족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생각보다는 간단합니다. 관건은 초기 진군루트에 등장하는 곽회를 아군이 잡지 못하도록 한 번 플레이어가 손수 리타이어 시켜줄 필요가 있다는 것 정도일까요. 곽회를 플레이어가 주술 해제하지 않으면 다른 조건 만족해도 귀중품 발견 보고가 뜨지 않는 모양입니다. 격파수에 대해서는 미정입니다만, 어차피 저기까지 가면 설렁설렁 해도 800은 쌓이게 되니 (...)



장착모습:





11. 주태 (周泰) : 선참검 (仙斬剣)



획득 가능 스테이지: 나가시노의 전투 개변후 (長篠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1,000명을 격파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조건이 본문 (...)


장착모습:





12. 손상향 (孫尚香) : 선벽염권 (仙碧炎圏)



획득 가능 스테이지: 나가시노의 전투 개변후 (長篠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800명을 격파 후 하세쿠라 츠네나가 (支倉常長)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아래 그림 참조.



장착모습:





13. 타치바나 긴치요 (立花誾千代) : 뇌선유도 (雷仙流刀)



획득 가능 스테이지: 오다와라성의 전투 (小田原城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10분 이내에 달기 (妲己) 격파 및 적 800명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달기 격파와 총 격파수는 순서에 관계없이 달성 가능.



코멘트: 크게 어렵거나 복잡할 것은 없는 맵... 애초에 수라 난이도에서도 클리어하는 데 10분이 안 걸리는 맵이니 (...) 대충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될 듯.



장착모습:





14. 마대 (馬岱) : 벽창선필 (碧蒼仙筆)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돌파전 (夷陵突破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격파수 400 및 황충에게로 오는 적 증원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크게 어렵거나 복잡할 것은 없는 맵... 애초에 수라 난이도에서도 클리어하는 데 10분이 안 걸리는 맵이니 (...) 대충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될 듯. 복붙처럼 보이면 눈의 착각



장착모습:





15. 서서 (徐庶) : 사전선검 (瀉箭仙剣)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돌파전 (夷陵突破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격파수 500 및 서쪽에서 오는 적 증원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서서의 경우는 조건이 좀 애매합니다... 일어 위키의 경우 시간 제한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일단 개인적으로는 아래 그림과 같은 경로로 5분 약간 지난 상황에서 모든 적 증원을 격파했군요. 애초에 증원이 등장하는 시간이 5분 지난 시점이라...


장착모습:





16. 황충 (黄忠) : 벽선궁 (碧仙弓)



획득 가능 스테이지: 이릉돌파전 (夷陵突破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초기 배치 적장 및 석병팔진 입구, 진 내부의 적장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어 위키에 조건이 없어서 긴장탔는데... 어이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획득했습니다 (...) 격파수가 관련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대충 시작지점부터 석병팔진까지 혼자서 싹 쓴다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석병팔진 내의 적장들 격파하는 순간 떠버립니다 (...)



장착모습:



생각해보니 포스트 하나로 전 무장을 커버하겠다는 건 미친짓이었...


15~6명 단위로 끊어서 올려야겠네요... 마지막에 총집편으로 무장별로 링크 걸던가 해야지 (......)

Posted by 非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