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지옹에 필 받은 덕에 뭉텅이로 질러버린 키트들 중 두번째로 완성한 물건입니다. 원작인 기동전사 건담 UC 자체는 본 적이 없지만 독특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군요.

 

 

 

 

일단은 박스샷. SD라 그런지 박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군요.

 

 

대충 내용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중간과정따윈 생략하고 완성된 모습. 사실 일부 데칼을 안 붙여서 특히 방패가 밋밋하긴 합니다만, 어차피 만드는 데 의의를 두고 지른지라.

 

그나저나 SD인데도 불구하고 은근 다리가 기네요.

 

 

네오 지옹과 투샷. 덩치 차이가 참 어마어마하군요. 

 

 

매뉴얼대로 유니콘 모드로 변신. 살짝 귀찮은 기믹이긴 합니다만, 은근 정교하게 만들어 놓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만 안테나 안쪽에 붙인 스티커 때문에 뿔이 제대로 안 닫힌다는 단점이... 

 

 

유니콘 모드에서 다시 한 번 네오 지옹과 투샷. 역시 뭔가 허전해 보이네요, 유니콘 모드는.

 

 

무슨 기믹인지는 모르지만 뚜껑 (...) 이 열립니다. 뚜껑 열린 상태의 스티커를 보면 전형적인 악역 스타일이네요.

 

 

덧.

 

동봉된 만화는 풀 아머 XX 에 대한 셀프 디스. 여러 모로 비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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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아서 두어시간만에 뚝딱 전부 완성했습니다.

 

다만 방패에 붙이는 스티커를 찢어먹는 바람에 방패는 폭망했지만, 뭐... 전문 프라모델러도 아니고.

 

 

 

 

일단은 네오 지옹 상태의 전신샷 전면 후면. 하나만 달라는 사이코 샤드를 둘 다 달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덩치가 커서 깜짝 놀랐네요. 스카이림 콜렉터즈 에디션에 딸려온 알두인옹 받침대 높이보다 크더군요. 코찔찔이 초딩 시절의 SD 건담이랑 비교하니 뭔가 격세지감마저 느껴지네요.

 

 

 

사이코 샤드 하나만 단 모습. 색깔이 좀 더 금색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깨알같이 열리는 어깨의 무기 컨테이너. 저기 파인 홈에 바주카 앞머리를 끼워넣을 수도 있는 모양이더군요.

다만 HGUC 버전과는 다르게 네오지옹 상태에서는 폴딩 바주카... 가 아니라 그냥 바주카던가요? 아무튼 그건 못 쓰는 모양이네요. 팔을 꺼낼 수가 없으니.

 

 

 

 

 

억지로 쥐여주면 이런 모양새가...

 

그나저나 시난주랑 네오지옹이랑 색깔이 너무 다르게 나와서 좀 어색한 면이 없잖아 있네요. 원작을 못 봐서 원작도 이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믹은 상당히 충실한 편이네요. 위에서부터 바주카 + 라이플 / 방패에 그레네이드 런처, 라이플 / 방패에 그레네이드 런처, 라이플 + 그레네이드 런처 / 방패에 바주카, 바주카 + 라이플 / 방패에 빔 액스 순입니다. 다만 빔 액스를 이어 붙인 빔 나기나타는 재현되지 않더군요.

 

덤으로 깨알같지만 고개를 돌리면 안의 모노아이가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목의 파이프를 떼어버리면 좀 더 잘 움직이더군요.

 

 

 

뒷태는 이런식. HGUC랑은 다르게 직립한다는데... HGUC를 안 사봤으니 (...)

 

 

이렇게 발판만 놓고 보면 그냥 평범한 모빌슈츠 지원용 탈것 같군요.

 

 

 

 

껍질만 단독으로 세워놓은 모습. 역시 장식품인 다리따윈 없는게 더 지옹스럽군요.

 

 

 

애써 장식을 붙여보면 이런 느낌이... 뭐랄까, 시난주 빼놓고 보니 전체적인 실루엣이 묘하게 큐베레이 닮은 듯도 하군요.

 

 

 

 

평상복으로 환복 (...) 한 상태.

 

스티커가 나름 잘 나와 있어서 도색같은거 할 줄 모르는 사람도 어느 정도 멋은 낼 수 있네요.

 

 

 

가동성도 나쁘지 않고, 나름 마음에 드는 물건이었습니다.

...덕분에 제대로 필 받아서 BB전사 버전으로 풀아머 유니콘, 밴시 노른, 페넥스, 하이뉴건담을 질러버렸...

 

그나저나 이것들 다 어디다 놔둔다지... (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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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만인지 모르겠지만 요즘 건담 브레이커 2 하다가 필 받은 김에 BB 전사 네오 지옹을 질러보았습니다 (...)

 

깨알같은 아마존의 추천에 뜬 BB 전사 덴드로비움도 질러버려서 내일 모래면 도착할 예정이니... 이번 주말은 이거나 하면서 회사 파트너들의 막장 사내 정치에 지친 심신을 가다듬어야 할 듯 하네요 (먼산)

 

 

덤으로 동봉된 설명서의 만화...

 

마지막 밴시의 독백이 제대로 약을 한가득 빨은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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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페이스북에 올리기엔 한번에 몰아서 읽은 책들이 너무 많아서 일단은 블로그에. 혹시나 나중에 다시 읽어야 될 일이 있을 때 쉽게 찾아볼 목적으로 끄적끄적...

 

그러고보니 두 권은 회사에 놔두고 온지라 사진도 아직 못 찍었군요.

 

 

1. ITSM 시리즈

 

 

 

 

 

 

ITSM 관련으로 한 고객처에 컨설팅 할 일이 있어서 몰아서 읽은 시리즈들...

 

원래는 한 권에 5천엔씩 하는 건데 아마존 재팬이 무슨 약을 빨았는지 킨들판을 85% 이상 세일을 때려버린 덕분에 때마침 필요하던 차에 냅다 질러버렸습니다.

 

IT 업계에 있을 때 이 방면 일, 특히 서비스 데스크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딜리버리 매니저 역할을 자주 했던지라 내용이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리된 걸 읽으면서 다시 한 번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군요. 특히 각종 템플렛 등이 나름 쓸만해 보였습니다.

 

 

2. Outsourcing Professional Body of Knowledge (OPBOK)

 

 

PMBOK이나 COBIT, ITIL 같은 거야 일상 다반사로 접하던 거지만, 하술할 다른 책을 읽다가 그 안에서 OPBOK라는 뭔가 생소한 단어가 나오길래 역시 아마존 재팬에서 킨들판으로 구입.

 

IT 서비스 전반의 개념적인 부분만을 다루던 ITIL과는 달리 이쪽은 아웃소싱에 특화해서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어떻게 관리할 지, 혹은 서비스 프로바이더 입장에서 어떻게 서비스를 유지 관리해 나갈 지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았더군요. 6천엔 조금 넘는 가격으로 약간 비싸긴 했지만 책값은 한 것 같습니다.

 

 

3. ITIL 입문 - IT 서비스 매니지먼트의 구조와 활용

 

 

이쪽은 ITIL을 중심으로 하는 IT 서비스 매니지먼트의 전반적인 개념을 다룬 해설서.

 

해설서인지라 ITIL V2 / V3 본편을 본 사람에게는 그냥저냥 넘어갈 수 있는 내용이지만, 의외로 ITIL V3-2011도 잘 해설해 놓은지라 나름 참고가 되었군요.

 

 

4. IT 서비스 매니지먼트 - 사례에서 배우는 실천의 비결

 

 

위에서 언급한 OPBOK이 언급되었던 책.

 

ITIL 보급을 위해 만들어진 itSMf Japan이라는 단체에서 낸 책이다보니, 전 직장의 자회사 쪽 사람 이름도 떡 하니 저자 목록에 올라와 있어서 자지러젔던 기억이...

 

전반적으로 ITIL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언급하고 넘어가는 수준이지만, IT 벤더나 유저 기업 쪽에서 ITIL에 준거한 IT 서비스를 도입해 성공한 사례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고객처쪽에 프레젠테이션 할 때 밑바탕으로 잘 굴려먹었군요.

 

 

5. 사회 변혁의 시나리오 플래닝 - 대립을 넘어, 함께 난제를 해결한다.

 

 

이쪽은 다른 프로젝트 때문에 시나리오 플래닝의 개념을 잡으려고 산 책인데...

 

결론은 대체 시나리오 플래닝이랑 WBS가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더군요 (...) 결국 골에서부터 역산해서 마일스톤 놓고 그 마일스톤을 해결하기 위해 건트 차트를 그린게 WBS인데, 여기서 말하는 시나리오 플래닝도 거의 그것과 동일한 로직이었던지라...

 

뭔가 돈 내고 사고 읽고나서 할 말은 아니지만 돈 낭비한 듯...

 

 

6.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기술

 

 

모 게임 업체 (...) 에 컨설팅 제안을 하는 와중에 사서 읽은 책. 그 모 게임 업체가 어느 게임 업체일지는 일본어 읽을 수 있는 분이라면 짐작이 가실 듯...

 

각설하고 시작부터 뜬금없이 C언어 코드로 시작해서 이런 저런 기술적인 내용만 주르륵 늘어놓은 책이었지만, 기술자 입장에서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일 듯 하더군요.

 

다만 그 회사 자체의 실태를 어떤 의미로는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해서 약간 씁쓸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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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자쿠가 최약체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놓고 보니 짐이 사실은 최약체였군요.

 

그나마 그냥 짐 머리 생긴게 맘에 안 들어서 약간 쎈 (?) 짐 커맨더를 베이스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참...

양산기답게 뚝심이 좋다고 해야할 지, 몸통과 다리의 노 어빌 노 옵션 무기라니...

 

심지어 짐 계통을 쭉 따라가봤더니 다리에 옵션무장 달고나오는 건 파워드 짐 카디건 제외하면 (얘는 빌파쪽 기체니...) 제간까지 올라가야 되더군요. 그나마도 쓸만한건 제스터 캐논까지 올라가야 하니...

 

자쿠가 1년 전쟁 당시 기체부터 다리에 옵션 병장 달고 나오는 걸 보면 가내수공업 (자쿠) vs 공장제 대량생산 (짐) 의 차이가 여실하네요.

게다가 짐 캐논 시리즈가 다 잘려나간건지, 등짝에 옵션 병장 달고 나오는 건 역시 제스터 캐논 뿐이라는 암울한 시츄에이션.

 

결국엔 몸통만 짐 커맨더 베이스로 하고 등짝은 제스터 캐논으로 달아주고, 짐은 역시 짐 쿠엘이다!! 라는 별 뜻 없는 주관하에 티탄즈 소속의 잠행용 기체를 컨셉으로 잡아봤습니다.

 

방패는 좀 다르긴 하지만 지구 연방제인 GN 실드 (징크스 3), 무기는 머리는 일단 짐인 (?!?!) 밴시 노른 빔 매그넘에 크로스본 X1 스컬 하트 (개 개) 가 들고다는 스크류 웹으로 세팅해봤습니다. 사실 기분같아서는 바체 등짝에 암드 아머 DE 들려주고 싶었습...

 

처음엔 진짜 이게 뭔 고생인가 싶었지만, 역시 어느 정도 착실히 강화가 쌓이고 EX 액션 랭크가 올라가니 숨통이 좀 트이네요.

 

생각보다 채찍과 라이플 상성이 나쁘지 않아서 의외였습니다. 공격력 증가 버프걸어주는 EX 액션 쓰고 라이플로 슈퍼 아머 깨작깨작 깎아놓고 채찍 EX 액션으로 마비 건 후에 갈구다가 라이플 EX 액션으로 막타치니 은근 하비샵 15도 싱글로 돌만하네요. GN 실드 치고 라이더 소드 갈겨대는 건담카페 15는 상당히 고전했습니다만. 다만 체력 회복 스킬이 옵션 파츠 리페어 키트 뿐이라 난전 중에 체력 회복이 생각보다 힘들더군요.

 

아무튼 양대 진영 최하위 양산기 다 굴려봤으니 다음 주말에는 미드 티어급 기체로 조합이나 해봐야겠네요. 건담 베이스로 하면 어차피 대충 만들어도 킹왕짱 먹을 것 같으니... 일단은 징크스 베이스나 건담 시작 1 - 4호기 (가베라 포함) 베이스로 한 번 만들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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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생각 없이 초기 기체는 건담이었으니 이번엔 자쿠로!! 라는 기분으로 만들기 시작한 기체인데...

 

강화가 끝나가는 시점에 왔더니 이건 뭐 웬 괴물 기체가 되어버리는군요. 물론 후로게이 GN 바주카를 장비한 주력 기체랑 비교하면 아직 약간 부족한 게 사실이긴 한데, 그렇다쳐도 자력으로 웬만한 미션 - 정확하겐 하비샵 13 뺀 모든 미션 - 은 클리어 가능하니, 그런 면에선 생각보다 밸런스를 잘 맞춰놓은 것 같군요.

 

밥벌이는 물론 도끼 세모 버튼 연타이긴 합니다만... 대충 로젠 줄 백팩에 딸려오는 EX 액션인 사이코 재머로 적들 발 묶어놓고 다리에 딸려오는 옵션 무장인 미사일 런처로 슈퍼 아머 깨버리고 기본 버프 EX 액션으로 공격력 올린 다음에 머신건 EX2로 적 방어력 깎아놓고 근접해서 도끼질, 혹은 각성 게이지가 꽉 차있으면 각성해서 기본 버스트 공격으로 적 관광보내는 게 주된 패턴이로군요.

 

다만 로젠 줄 방패 덕에 빔 공격에 대해선 i필드가 발동해 주긴 하는데, 역시 GN 필드가 없으니 후반 챌린지 미션의 적 에이스들 서넛한테 둘러쌓이면 가끔 어어어 하다가 격파당하곤 합니다. 그래도 자쿠가 쎄봐야 자쿠지, 라고 생각하면서 시작한 것 치고는 대만족이군요.

 

다음은 짐 계열로 한 번 만들어볼까 싶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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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연말에 한참 로랑과 깅가남이 TV에서 광고 때릴 때는 별 생각 없이 지나갔던 게임인데...

요즘 직장일로 일본 게임 업계 쪽에 대한 조사를 하다보니 어쩐지 재미있을 것 같아서 별 생각 없이 플3 DL판을 지른 게 지난 주 일요일 밤...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 상당히 재미있게 만든 게임이로군요.

있는 듯 없는 듯한 스토리도 나름 나쁘진 않았고, 상당히 많은 종류의 부품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나름 전반적인 밸런스는 반다이 남코 게임 기준으로는 제법 잘 잡힌 듯한 수준이로군요.

 

물론 여전히 카메라 워크라던가 아군 AI라던가 죽일놈의 아군 AI라던가 하는 건 좀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지는 않지만서도, 테일즈 오브 제스티리아라던가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라던가 하는 반남의 핵지뢰급 게임들에 비하면 상당히 양호한 축인 듯 하네요.

 

덕분에 회사일 하면서 짬짬히 하다 오늘 겨우 전 미션 클리어 완료...

당분간은 엽기적인 조합들 모아가면서 가지고 놀 수 있을 듯 하네요.

 

 

덧.

 

 

제일 처음에 주어진 건담에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진화를 마친 애기. 베이스가 턴에이라 이름은 흑의 유산.

 

HG 더블오 퀀터 머리에 HG 턴에이 몸통, 팔, 다리, HG 더블오 라이더 백팩에 HG GN 바주카 / GN 소드 5, 디바이더로 셋팅하고 풀강 완료한 상태로군요.

 

그나저나 건담은 역시 바주카지! 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플레이 하다 중간에 바체를 상대하면서 치가 떨리는 GN 바주카에 필 꽂혀서 갈아끼운 알고보니 현재 게임상 최고의 OP 파츠였을 줄은...

 

 

 

이쪽은 지금 세컨드 기체로 사용중인 HG 자쿠 2 정글 커스텀...

이름 그대로 자쿠 2를 베이스로 한 상태인데 생각보다 강해서 깜놀중이로군요.

 

HG 자쿠 2 머리, 몸통, 팔에 자쿠2 J 다리, 로젠 줄 백팩에 방패, 시난주 빔 액스... 까진 어떻게든 지온 계열로 끌어맞췄는데... 문제는 머신건 계열 최종 테크가 건담 X 디바이더 ㅇㅈㄴ

 

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역시 머신건 하면 지온인데 최종 테크가 건담이라니... 건담이라니... 이보시오, 반남양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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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2월부터 인도 출장 나가느라 거의 블로그에 손 대지 못하게 되면서 잠깐 잠수탔던게 정신차리고 보니 벌써 2015년 2월...

 

뭐랄까, 격동의 1년 같은 2014년이 너무나도 빠르게 지나가버린 듯한 느낌입니다, 허허...

 

시스템 엔지니어로서 마지막 프로젝트였던 인도에 서비스 거점 새로 만들기를 2월 중순부로 끝내고 일본에 다시 돌아와서 약 두어달 지나기가 바쁘게 결국 전직이 확정, 7월 1일부로 회계 관련 컨설팅 펌으로 전직하고 났더니 또 정신없이 프로젝트가 계속 이어지는...

 

특히 하반기는 극악의 프로젝트 일정 덕분에 정신 차리니 8월에서 12월 말로 워프해있는 것 같은 아스트랄한 상황이...

 

일단 겨우 안정을 찾아가기 시작했으니, 겸사겸사 블로그 활동도 재개해봐야 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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