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01 - [게임/무쌍 오로치 2 Ultimate] -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선계 무기 입수법 01

2013/10/02 - [게임/무쌍 오로치 2 Ultimate] -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선계 무기 입수법 02

2013/10/04 - [게임/무쌍 오로치 2 Ultimate] -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선계 무기 입수법 03


본 포스트의 모든 캐릭터, 사진, 그림, 고유명사 등은 코에이에 귀속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선계 무기는 특정 무장으로 특정맵 (주로 그 무장이 추천 무장으로 등록된 맵) 에서 난이도 어려움 이상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귀중품 발견 보고가 뜨는 식입니다. 아래 조건은 반드시 해당 무장으로만 달성해야 합니다. 


단, 아래 조건 이외에도 해당 무장이 추천 무장으로 뜨는 맵에서는 어떤 방식으로든 획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무장이 많게는 두세가지 선계 무기 획득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본 포스트의 정보를 너무 맹신하지는 말아주세요.


또한 아래 조건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일부 조건이 누락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미달성시의 적 격파수, 경과 시간의 정보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비교 검증해보겠습니다.


이전 글들에 이어서 추가 15명분 달립니다. 역시나 순서는 약장수 마음대로 (...)


본 포스트에서 확인가능한 무장


좌자 (左慈), 류 하야부사 (リュウ・ハヤブサ), 벤케이 (弁慶), 연사 (練師), 정봉 (丁奉), 시마즈 요시히로 (島津義弘), 네메아 (ネメア), 카스미 (かすみ), 마에다 토시이에 (前田利家), 잔다르크 (ジャンヌ・ダルク), 채문희 (蔡文姫), 제갈탄 (諸葛誕), 유선 (劉禅), 성채 (星彩), 카토 키요마사 (加藤清正)



46. 좌자 (左慈) : 선호부 (仙虎符)



획득 가능 스테이지: 아네가와 잠입전 (姉川潜入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적 500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조건이 조금 애매합니다... 일단 일어 위키에는 특정한 조건은 써져있지 않고, 직접 플레이 해본 결과 일정 시간 내에 적 500 격파가 조건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아래 그림과 같은 방법으로 플레이했는데... 사실 이 맵의 특성상 작정하고 한 2분 정도 아무것도 안 하지 않는 한, 늦어도 5분 내로는 500 격파는 가능하므로 거저먹는 조건인 듯... 일단 안전하게 아래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장착모습:





47. 류 하야부사 (リュウ・ハヤブサ) : 투사선룡검 (討邪仙龍剣)



획득 가능 스테이지: 아네가와 잠입전 (姉川潜入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적 800 격파 및 마에다 토시이에 (前田利家)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서너차례 실험해본 결과 하야부사와 벤케이는 시간 제한은 없는 듯 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다른 분들 결과를 보면 시간 제한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5분 이내로 격파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만 손오공이 토벌군 본진 주변의 장수들을 배신하게 만들어도 귀중품 획득에는 지장 없습니다.


장착모습:





48. 벤케이 (弁慶) : 오조선소수 (五条仙小手)



획득 가능 스테이지: 아네가와 잠입전 (姉川潜入戦).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적 800 격파 및 나오에 카네츠구 (直江兼続)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서너차례 실험해본 결과 하야부사와 벤케이는 시간 제한은 없는 듯 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다른분이 하야부사에서 저 조건으로 획득할 수 없었다는 경우를 보면 시간 제한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5분 이내로 격파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만 손오공이 토벌군 본진 주변의 장수들을 배신하게 만들어도 귀중품 획득에는 지장 없습니다.


장착모습:





49. 연사 (練師) : 벽룡선노 (碧龍仙弩)



획득 가능 스테이지: 강동의 전투 (江東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남쪽에서 등장하는 적 증원 전원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총 두차례에 걸쳐 맵 남서쪽 구석에서 증원이 등장합니다. 1차는 수귀 (水鬼), 애자 (睚眦), 마반사 (馬絆蛇) 셋이 등장하며, 타이라노 키요모리 (平清盛) 가 등장하는 타이밍에 금귀 (金鬼), 산여 (酸与), 사비치라 (銹着等), 에리타테고로모 (襟立衣) 넷이 등장, 총 일곱 요마를 격퇴하면 됩니다.


장착모습:





50. 정봉 (丁奉) : 선아수갑 (仙牙手甲)



획득 가능 스테이지: 강동의 전투 (江東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북쪽 지역의 초기배치 적 요마 전원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어 위키에는 아무런 정보도 없습니다. 다만 최종적으로 시작지점의 야츠노가미 (夜刀神), 그 조금 위쪽 아군 진지의 공복 (蚣蝮), 북쪽 진지의 요모츠이쿠사 (黃泉軍), 동쪽 중앙 진지의 비두만 (飛頭蛮), 중앙 진지의 인지 (鱗舐)를 격파한 후, 본진 북쪽에 있는 진지의 선리 (仙狸) 를 격파하자 귀중품 발견 보고가 떴습니다. 격파수는 대략 500 전후였으니, 격파수도 관련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장착모습:





51. 시마즈 요시히로 (島津義弘) : 선사호쇄 (仙獅豪砕)



획득 가능 스테이지: 강동의 전투 (江東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적 500 격파 및 타이라노 키요모리 (平清盛)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특별히 어려울 건 없는 조건이군요. 스토리 상으로도 그냥 묻어가서 그런건가 (......)


장착모습:






52. 네메아 (ネメア) : 용선창 (勇仙槍)



획득 가능 스테이지: 연주의 전투 (兗州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적 500 격파 및 도도메키 (百々目鬼)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도도메키 (百々目鬼) 는 북동쪽 진지의 은형귀 (隱形鬼) 격파 -> 유인당한 도철 (饕餮) 격파 -> 지도 동쪽 끝 중앙 근처에 있는 공복 (蚣蝮) 이 관문 열고 나오는 타이밍에 남쪽 적 진지에서 증원으로 나옵니다. 아래쪽 중앙의 다리쪽으로 이동해서 절벽 위에서 뛰어내려서 본진쪽으로 이동하니, 공복을 잡은 김에 뒤따라가서 슥삭 해주면 가까이서 귀중품 회수할 수 있습니다.


장착모습:





53 카스미 (かすみ) : 천신선월도 (天神仙月刀)



획득 가능 스테이지: 연주의 전투 (兗州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무쌍 오로치 2 Ultimate 추가 외전 맵.



획득조건: 5분 이내로 남쪽 진지 점령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초선 조건 테스트하다가 얼떨결에 획득해버렸네요. 카스미 단독 격파수 100 이하의 상태에서 남쪽 진지를 지키는 애자 (睚眦)와 미즈치 (蛟) 격파하는 순간 뜨더군요... 근데 얜 이 스테이지 추천 무장도 아닌데......? 아무래도 초선 선계무기가 안 나오는걸 보면, 이거 혹시 초선 플래그가 잘못해서 카스미한테 들어가 있는걸지도...? 정말 그런거면 지못미, 초선 (...) 하긴, 이시카와 고에몽도 보물 찾기 맵 아무리 발악해도 안 나오는걸 보면...


장착모습:





54. 마에다 토시이에 (前田利家) : 선협일문자 (仙侠一文字)



획득 가능 스테이지: 정군산의 전투 (定軍山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후마 코타로 (風魔小太郎)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적 격파수 450에서도 획득 가능했으니, 아마도 격파수가 아니라 시간 제한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은 5분 내로 후마 출현시킨 후 격파했네요. 사이가 마고이치 (雑賀孫市) 와 놀고 있는 손오공 (孫悟空) 을 잡은 후, 맵 동남쪽 끝에서 수귀 (水鬼), 선리 (仙狸) 의 증원이 도착하면 마초 (馬超) 의 돌격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 직후 맵 동쪽 중앙 부근에서 후마가 적 증원으로 출현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장착모습:





55. 잔다르크 (ジャンヌ・ダルク) : 선정창 (仙晶槍)



획득 가능 스테이지: 정군산의 전투 개변후 (定軍山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500 격파 및 재등장한 손오공 (孫悟空)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멘트: 초기 배치인 천탕산 정상의 손오공을 격파한 후, 남하하다보면 아래 그림의 지점에서 재등장 합니다. 가볍게 썰어주고 격파수 채우면 획득 가능. 원본 사진은 그저 그런 귀차니즘으로 위의 것을 재활용


추가: 루리웹 보니 위 조건으로 안 뜬다는 분이 계시더군요. 혹시나 시간 제한이 있을 지도 모르겠군요. 다른 캐릭터들 공략 끝나면 재시도 후 변경점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장착모습:





56. 채문희 (蔡文姫) : 유리선주 (瑠璃仙奏)



획득 가능 스테이지: 정군산의 전투 개변후 (定軍山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500 격파 및 후마 코타로 (風魔小太郎)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후마는 천탕산 남쪽의 진지 (맵 왼쪽 중앙 부분) 의 하후패 (夏侯覇) 가 등장하는 진지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들어가는 타이밍에 마에다 토시이에 (前田利家) 때와 마찬가지로 수귀 (水鬼), 선리 (仙狸) 의 증원이 도착하고, 이번에는 시공 이동으로 이미 눈치채고 있는 마초 (馬超) 의 경계 강화 이벤트 후, 맵 동쪽 중앙 부근에서 후마가 적 증원으로 출현합니다.


장착모습:




57. 제갈탄 (諸葛誕) : 채우선선 (彩羽仙扇)



획득 가능 스테이지: 허창의 전투 (許昌の戦い). 난이도 어려움 이상. 개변하기 전의 오리지널 스테이지라는 점에 주의.



획득조건: 적 800 격파 및 동탁 (董卓)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일어 위키에는 조건이 써져 있지 않습니다. 정석루트대로 진행하면 획득 불가능입니다 (...) 얌전히 시바타 카츠이에 (柴田勝家) 는 무시하고 정문으로 돌격, 본진 앞의 적을 다 쓸면 허창성 내부에 추가로 적들이 증원되니 그걸 다 썰고 인질 구출 후 동탁 근처의 잡병들까지 다 잡으면 900킬 정도 됩니다. 실험한다고 500킬에서 동탁 잡았다가 결국 주탄동자가 도망가기 직전에서야 800 채우는 바람에 획득 실패...


어쩌면 조수의 전투 (洮水の戦い) 의 이시카와 고에몽 (石川五右衛門) 이나 연주의 전투 (兗州の戦い) 의 초선 (貂蝉) 도 정석 루트로 가면 구할 수 없는 조건일지도 모르겠네요. 재시도 해봐야 할 듯... 연주의 전투의 초선은 답이 없네요... 일부러 진행 지연 시켜서 2차 증원 나오게 해도 안 되고......


장착모습:




58. 유선 (劉禅) : 벽선의 검 (碧仙の剣)



획득 가능 스테이지: 허창의 전투 (許昌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시바타 카츠이에 (柴田勝家) 격파 및 잠입 미션을 성공시킨 후 종회 (鐘会)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딱히 시간 제한이나 격파수 제한은 없는 듯 합니다. 오히려 인연도 미션의 격파수 600이 더 압박스럽게 느껴지는 조건... 정문으로 닥돌하기가 힘드니 상당히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이래서 유선은 (...)


장착모습:




59. 성채 (星彩) : 선순신선검 (仙盾神仙剣)



획득 가능 스테이지: 허창의 전투 (許昌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500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어쩌면 시간 제한 등의 부가 조건이 따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갈탄과 마찬가지로 잠입은 무시하고 성 정문으로 돌격, 정문의 적장을 전원 쓰러트린 후, 추가로 증원 나오는 허창성 내부의 적들을 쓰러트리다가 500 K.O. 달성하니 귀중품 발견 보고 뜨는군요 (...)


장착모습:




60. 카토 키요마사 (加藤清正) : 선호창인 (仙虎槍刃)



획득 가능 스테이지: 허창의 전투 (許昌の戦い・改変後). 난이도 어려움 이상.



획득조건: 적 800 격파 및 동탁 (董卓) 격파 시 귀중품 발견 보고. 장소는 아래 맵의 표시부분.



코멘트: 제갈탄과 마찬가지로 정문으로 닥돌하면 됩니다 (...)


장착모습:



Posted by 非狼
,